투자일기 9일차(페이코인, 밀크, 마로, 캐리프로토콜, 아하토큰, 비트토렌트, 저스트, 체인링크 전망)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29
*서론
요즘 너무너무너무 바쁘다!!
충분히 대응하고 수익낼 수 있지만, 다른 일의 기대수익이 더 크다.
*본론
0. 비트코인
저가가 5,300만원 Wow~! 생각한 것보다 조정이 상당히 크다. 하지만 빠지고 올라오는 양상이 비트가 아직 힘이 넘치는 것으로 보인다.
비록 조정 양상을 과소 평가했지만, 우상향 관점은 계속 유지하겠다.
오늘을 통해서, 내가 순환매의 길이를 잘 못 파악해서 우상향 트렌드라고 오판한 것을 깨달았다.
순환매의 길이가 어느정도 인지 과거를 통해서 더욱 배워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이럴때 사면 얼마나 더 벌까.. 우상향이라 판단하고 현금을 다 쓴 것은 너무 크다.
Mind set : 항상 1/4의 현금을 남겨두겠다.
단, 10퍼이상의 쇼크일 때는 과감히 쓴다.
1. 알트코인
비록 하락을 아프게 맞았지만, 조정을 어느정도 예상해서 정신적 타격은 없다.
블로그가 아니라면 다른 일에 집중하겠지만 우선 스스로 미래를 위해 한 약속이니 블로그를 매일 올려야지.
2. 체인링크(LINK)
그래프도 나쁘지 않고, 그레이스케일 코인 중 하나로 알고 있다. 또한 블로그를 도와주는 친구에게 나름 감사의 성의를 보이기 위해, 친구가 좋아하는 코인을 한달에 1~2개씩 모아서 선물할 계획이다. 비록 펀디를 익절하고 산거라서, 1개도 못산건 아쉽지만 ㅋㅋ
다음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31
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덧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