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기 40일차(비트코인, 마로, 온톨로지, 저스트, 페이코인 전망)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68
*서론
날아가질 않을 아이에게 희망을 주지말자. 이렇게 놓지 않는 것 또한 FOMO다.
*본론
0. 비트코인(BTC)
3파가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크기가 작은 것을 보아서 지금 3-1파가 끝나고 3-2파로 조정 중인 것 같다. 그렇다면 3-3파는 가장 큰 파동이기에 비트코인이 또 엄청난 상승을 할 것으로 보인다.
1. 마로(MARO)
한번 가즈아아아아아!!
2. 온톨로지(ONT)
상승추세를 따르고 있다. 4파 조정이 생각보다 크다. 3파 연장으로 3-2파의 급각 조정이라면 좋을 텐데.이번에 비트코인이 3파 연장이라면 전 고가에 도전을 할테니 이 아이도 3파 연장의 가능성을 크게 볼 수 있겠다.
3. 저스트(JST)
상승추세를 뚫었다. 106정도까지 눌러줬을 때 구매했어야 했다. 또 FOMO에 빠져버렸다.
오전에 104까지 딱 눌러줘서 사려는데, 바빠서 못 산 사이에 올랐더니 FOMO를 이기지 못했다.
파란불과 빨간불이 번갈아 가면서 뜰텐데, 잘 이겨야내야 겠다.
"돈을 잃지 않는 것이 최고의 전략이다."
4. 페이코인(PCI)
사람들의 관심에서도 떨어지고, 거래량도 미미해서 더이상 던질 매물이 없다고 생각된다.
그렇다면 세력이 많이 모았다는 것인데, 차트도 좋아서 팍 오르기 좋아보인다.
*반성
"상승추세 코인"과 "눌림목 급등코인" 매수할 때, "자산분배"를 잘 했다면, 230~250만원은 됐을텐데 너무 욕심에 가득차서 "눌림목 급등코인"에 많은 비율을 넣어 버렸다. 덕분에 상승 FOMO를 가지고 있어서 매도를 하지 못해서 빨간불을 보더라도 수익을 못 내고 있다.
따라서 나는 첫번째로 "자산분배"를 적절하게 할 수 있어야 하며, 두번째로 매도시 상승 FOMO을 이기기 위해서 "반매도 전략"을 시행해야 한다.
다음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70
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덧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