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알트코인 매매일지

투자일기 42일차(비트코인 전망) - 알트코인이 떨어진 이유

임규보 2021. 10. 12. 20:44
320x100
반응형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73

투자일기 41일차(비트코인, 마로, 저스트 전망)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70 투자일기 41일차(비트코인 전망)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69 투자일기 40일차(비트코인, 마로, 온톨로지, 저스트, 페이코인 전망) 이전 글:http..

gelatinbomber.tistory.com

*서론
비트코인이 7000만원 벽을 뚫었으며, 가격이 올랐지만 알트코인들은 왜 떨어졌을까!?

2021.10.12.Tue.포트폴리오
2021.10.12.Tue.보유코인


*본론

2021.10.12.Tue.비트코인 일봉

0.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이 사알짝 조정을 받았지만, 그래도 7000만의 벽을 뚫었다. 나는 당연히 7000만원의 벽을 뚫었기에 내가 가진 알트코인들이 오를거라 기대했지만, 정말 초보자적인 판단이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이 상승할 때는 오히려 알트코인의 가격을 떨어졌다.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다. 첫째로 비트코인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면서 거래량이 비트코인으로 몰린다. 따라서 알트코인이 떨어진다.
두번째로는 비트코인이 오르는 만큼 불안 심리가 커진다. 상승을 한 만큼 하락을 할 것이라는 "불안감"이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당연히 "변동성"이 더 심한 알트코인은 불안해서 팔아버리는 것이다.
우리는 알아야 한다.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다는 것은 단순히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안정"되고 있는 것이다. 쉽게 "삼각수렴"으로 조정이 나온다면, 말 그래도 "수렴" 즉, 가격이 일정한 가격으로 모인다. 다시 말해서 가격이 "안정"되는 것이고, 그에 따라 알트코인들이 오를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준다.
앞으로 비트코인이 오른다고 알트코인이 오른다는 일차적인 생각을 버려야 겠다.
나는 약 비트코인이 5700만원 정도일 때 BTC장의 코인들을 샀는데, 차라리 비트코인을 들고 있었다면 돈을 더 벌었을 것이다. 예전에 비트코인보다 알트코인의 변동성이 워낙 커서, 비트코인은 돈이 안된다라는 고정관념이 생겼다. 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서 "안정적"인 비트코인이 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한편 "모든 사람이 오른다고 예측할 때,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늘 고려해야 한다. 범인들은 비트코인이 이렇게 오르는데, 알트코인이 떨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기 어렵다. 그리고 돈은 범인을 앞선 사람들이 번다.
비트코인의 전망은 어제와 같다. 이전 글을 확인하자.

다음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75

투자일기 43일차(비트코인 전망)

이전 글: https://gelatinbomber.tistory.com/74 투자일기 42일차(비트코인 전망) - 알트코인이 떨어진 이유 이전 글:https://gelatinbomber.tistory.com/73 투자일기 41일차(비트코인, 마로, 저스트 전망) 이전..

gelatinbomber.tistory.com


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하며, 자신의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덧글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