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4년 1월 매일 일기쓰기 : "블로그 조회수 2배 성장" (feat.역행자)

임규보 2024. 1. 2. 18:41
320x100
반응형

서론

블로그 성장과 그 배경

   최근 블로그가 눈에 띄게 성장했다. 10월달 약 250 조회수에서 2달 동안 약 2300 조회수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성잘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다루고, 나아가 앞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서술할 게획이다.


본론

블로그 성장의 주된 요인

   먼저 지난 조회수를 알아보자. 10월에 약 250, 11월에 약 900, 12월에 약 2300 조회수로 크게 증가했다. 이렇게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역행자의 저자 자청"이 주최한 "초사고 30일 글쓰기 챌린지"에 참여한 것이다. 해당 챌린지에서는 매일 블로그에 글을 하나씩 쓰는 것이다. 기존에 나는 블로그에 글을 업로드 하려면, 글이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글 하나를 쓰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점점 글을 쓰고, 업로드 하는 일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초사고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매일 글을 업로드하기 위해서 "완벽"이라는 조건을 부수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기존에 "완벽"이라는 생각에 빠져서 글도 못 쓰던 내가 변화할 수 있었다. 덕분에 간단한 글을 시작으로 목표로 하던 매매일지도 자주 업로드하게 되었다. 결국 역행자에서 언급된 "자의식 해제"를 초사고 글쓰기를 통해서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자의식 해제" 덕분에 12월에는 초사고 챌린지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매일 글쓰는 것이 습관이 되어서, 거의 매일 글을 쓸 수 있었다. 이런 작은 습관이 쌓여서 상당한 변화를 만들어낸다. 2024년 새해에도 이러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초사고 챌린지에서 매일 글을 쓸 수 있었던 원동력은, 매일 글을 쓰고 댓글을 달면서 "인증"하는 것에서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매일 일기를 쓰고 이 게시글에 댓글로 인증할 생각이다. 비록 1월 1일은 지났지만, 이렇게 다시 마음을 먹고 글을 쓴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추가로 매일 글쓰기에서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이 어떤 연관성이 있냐고 물을 수 있다. 역행자에서 강조했던 것은 매일 책을 읽고, 매일 글을 쓰는 것이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좋지만, 글쓰기를 좀 더 많이 하고 싶었다. 따라서 하루를 정리하는 글을 쓰는 것인 일기를 쓰는 것으로 글쓰기를 더 많이 할 계획이다.


결론

조회수 증가에 따른 애드센스 증가

   조회수가 증가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비도 많이 증가했다. 내 작은 노력이 눈에 보이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을 보면서, 나는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새로운 목표인 매일 일기쓰기를 통해서 뇌를 강화하고, 2024년에는 좀 더 똑똑한 나를 만들 것이다.


여담

2023년 1월 블로그 목표

   현재 일 평균 방문수는 95이다. 2023년 1월 블로그 목표로는 일 평균 방문수를 150로 올리는 것이다. 매일 글을 쓰는 것은 하고 있으니, 이제 좋은 글을 쓰는 것으로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최근 비트코인 매매일지의 조회수가 상당히 잘 나오고 있다. 매일 매매일지를 올리는 것은 어렵지만, 적어도 일주일에 4번은 쓸 각오로 글을 써볼 계획이다.


이전 글

 

티스토리 스팸 댓글 삭제 조치 공지

서론 최근 심해지는 스팸 댓글 최근에 블로그를 하면서, 스팸 댓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새로운 글을 업로드하면, 같은 내용의 댓글이 계속 달리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gelatinbomber.tistory.com


관련 글

 

블로그로 수익내기 5분 안에 설명 : 매일 글을 썼을 때 효과와 방법

서론 블로그로 수익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자청의 역행자가 베스트 셀러가 되고 나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블로그를 시작하면 바로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시작하지

gelatinbomber.tistory.com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됐다

신청하고 약 2주 정도 걸린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글자수, 외부 링크, 주제 등 여러 가지를 신경 쓰면서 글을 쓴다고 하던데, 나는 그냥 내가 좋아하는 내용들을 즐기면서 썼더니 쉽게 된 것 같

gelatinbomber.tistory.com


다음 글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