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일상 정보

지식재산능력시험(IPAT) 시험 후기 : "3개월 공부해서 상위 15%!!"

임규보 2023. 12. 14. 23:36
320x100
반응형

서론

지식재산능력시험(IPAT) 시험을 보다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에 지식재산능력시험(IPAT)을 보고 왔다.

교수님께는 대학생 평균 점수가 400점대이고, 600점을 넘기면 잘 본거라고 하셨다.

교수님께서 상당히 어렵다고 묘사하셔서, 겁을 먹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잘 보았다.

오늘은 IPAT시험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그리고 어떤 문제가 나왔는지 리뷰해보려고 한다.


본론

어떻게 준비했는가?

   IPAT시험 준비는 한달 정도 했다. 나는 기본적으로 학교 수업을 듣고, 예상문제집을 사서 풀었다.

처음 수업을 들으면서 개념공부를 할때는,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감이 안와서 어려웠다.

아무래도 처음보는 개념들이 많이 등장하니, 어디에 집중을 해야되는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예상문제집을 풀어보니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덕분에 개념공부를 쉽게 할 수 있었다.

게다가 교수님께서 실제 사례를 통해서 수업을 진행하셨는데, 덕분에 쉽게 공부할 수 있었다.

 

전남대학교 IPAT 특강

   사실 나는 예상문제집을 다 풀지 못했다. 한 30% 정도 풀었는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교수님의 강의와 전남대에서 운영하는 IPAT 시험 대비 특강의 효과를 많이 본 것 같다.

교수님께서 한 학기동안 수업하신 내용을, 특강에서 총 정리를 해주시는데 매우 효과적이었다.

시간을 더 투자해서 예상문제집을 절반만 더 풀었더고 충분히 800점을 넘길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결론

상위 15%, 3급 국가공인민간자격 취득

   공부를 계획한대로 많이 못해서 불안했지만, 학교 수업과 특강 덕분에 국가공인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었다. 사실 400점대를 예상했는데, 정말 운이 좋았다.

내년에는 900점대를 받을 각오로 준비할 계획이다.


이전 글

 

서울의 봄 리뷰 : "외면하고 싶어도 직시하라."

서론 나는 보기 싫었어!! 결말을 아는 비극적 사건을 영화로 보고 싶지 않았다. 고등학교 역사 시간에 배우던 12.12 군사반란을 다시 보고 싶지 않았다. 잘못된 것을 알고, 희생된 사람들을 다시

gelatinbomber.tistory.com


관련 글

 

지식재산능력시험(IPAT) 준비하기 : 예비 창업자의 필수지식

관련 글 창업을 하고 싶다면 읽어야 할 책 : 상대의 심장에 말을 걸어라 이전 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1) : 성공을 목표로 "역행"하는 당신을 위한 책(feat.역행자) 이전 글 역행자(확장판) -

gelatinbomber.tistory.com


관련 글

 

스타벅스 콜라보 라미펜 리뷰 : 스타벅스 e-프리퀀시

서론 반가운 연락 오전 9시 갑자기 스타벅스로부터 연락이 왔다. 매우 즐거운 하루의 시작이다. 저번에 신청한 e-프리퀀시 상품인 스타벅스 콜라보 라미펜을 수령하라는 메시지이다. 정보 위치

gelatinbomber.tistory.com


다음 글

 

비엣젯 항공사(VietJet Air) 비행기표(항공권) 환불하기(예약 취소하기)

서론 비엣젯 항공사(VietJet Air) 비행기표 환불하기 이번 겨울에 누나랑 엄마랑 다낭에 여행을 가기로 게획을 잡았다. 하지만 사정이 생겨서 엄마가 같이 못가게 되었다. 그래서 누나가 예약한 비

gelatinbomber.tistory.com


320x100
반응형